★-생활의 쉼터/굿디자인·아이디어

두 종류 물을 동시에 마시는 팩 ‘Infuze’

제조업닷컴 2016. 2. 4. 10:47
728x90

두 종류 물을 동시에 마시는 팩 ‘Infuze’

 




 

힘이 많이 드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로서는 배낭 일체형 물주머니인 하이드레이션 팩(hydration pack, 이하 팩)에 든 순수한 물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에너지 강화 첨가물이 포함된 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팩에 그 에너지 음료의 색이나 향이 밸 수 있다는 것이다. ‘인퓨즈(Infuze)’가 만들어진 것이 이 때문인데, 이 제품은 빨대로 팩에서 물을 빨아들이는 중간에 첨가물을 더하는 구조이다.

 

호스 하나가 팩과 입을 직접 연결하는 대신에 인퓨즈가 장착된 팩에는 팩에서 나오는 호스가 어깨끈에 거치되는 인퓨즈 장치로 연결되어 다시 이 장치에서 빠져나온 호스가 입과 연결된다.

 

인퓨즈 장치를 통해 물을 빨면 장치에 내장된 플레이버 카트리지(flavor cartridge)에 담긴 액체 첨가물이 빨려 올라오는 것이다. 카트리지는 다양한 맛이 제공되는 플레이버 팩을 사용하면 교체 및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플레이버 팩 자체는 재사용이 불가능한데 인퓨즈 발명가 마이크 프리스브레이(Mike Prisbrey)에 따르면 이 팩도 재충전할 수 있게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액체 첨가물에는 천연 에너지 보충재가 들어 있는데 전해액이나 카페인인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인공 식용 색소, 화학 감미료, 혹은 다른 인공 합성 물질들은 들어 있지 않다. 사용자가 순수한 물을 원한다면 인퓨즈에 달린 다이얼을 돌리면 물이 플레이버 카트리지를 거치지 않고 바로 입으로 들어온다. 다이얼로는 첨가물을 얼마나 물에 추가할지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첨가물이 추가된 물이 역류해 내려가 원래 물과 섞이는 일은 없다.

 

인퓨즈는 기존의 하이드레이션 팩 대부분과 호환되며 현재 인디에고고에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중이다. 20달러에 플레이버 팩 2개 포함하여 인퓨즈 하나를 확보할 수 있다. 예상 소매가는 40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