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대클릭비용(MAX CPC)
최대클릭비용은 광고주가 한 번 클릭될 때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의미합니다.
광고주는 자신의 예산에 따라 최대클릭비용을 입력함으로써 자신의 노출 순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위를 결정하는 절대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품질지수
리스팅된 광고의 품질을 반영하는 지수입니다. 품질지수는 광고효과인 CTR(클릭율) 뿐만 아니라, 키워드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와의 연관도, 과거 광고진행 등 검색 사용자 입장에서의 광고 품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반영한 지수입니다.
순위지수
최대클릭비용*품질지수= 순위지수, 순위지수가 높은 순서대로 광고의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순위지수의 조정을 통해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실제클릭비용)= 광고주가 각 클릭에 대해 실제로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실제클릭비용=(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자신의 품질지수)+10원. 실제클릭비용은 입력하신 최대클릭비용을 절대 초과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순위는 키워드와 품질지수에 따라 다릅니다.(50원~300원)
'★쇼핑몰홍보·마케팅 > 오버추어·구글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독]구글 애드워즈(키워드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0) | 2008.02.20 |
---|---|
구글(Daum 스폰서링크),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Daum검색엔진등록 꼭 하세요 (0) | 2008.02.20 |
광고비 절감 혹은 매출증대 위한 12가지 팁 (0) | 2008.02.20 |
눈길 모으는 T&D 가이드[4] (0) | 2008.02.20 |
새로운 스폰서검색에 관한 질문들[2] (0) | 200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