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홍보·마케팅/오버추어·구글홍보

필독 - 구글 용어의 이해 (순위 정하기와 실제 광고비)

제조업닷컴 2008. 2. 20. 12:24
728x90

최대클릭비용(MAX CPC)

최대클릭비용은 광고주가 한 번 클릭될 때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의미합니다.

광고주는 자신의 예산에 따라 최대클릭비용을 입력함으로써 자신의 노출 순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위를 결정하는 절대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품질지수

리스팅된 광고의 품질을 반영하는 지수입니다. 품질지수는 광고효과인 CTR(클릭율) 뿐만 아니라, 키워드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와의 연관도, 과거 광고진행 등 검색 사용자 입장에서의 광고 품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반영한  지수입니다.

 

순위지수

최대클릭비용*품질지수= 순위지수, 순위지수가 높은 순서대로 광고의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순위지수의 조정을 통해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실제클릭비용)= 광고주가 각 클릭에 대해 실제로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실제클릭비용=(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자신의 품질지수)+10원. 실제클릭비용은 입력하신 최대클릭비용을 절대 초과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순위는 키워드와 품질지수에 따라 다릅니다.(50원~300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echo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