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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네트워크에 대한 궁금증 해결

제조업닷컴 2008. 2. 20.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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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거에 콘텐츠 네트워크를 사용해 봤으나 실망스러웠습니다.

 

  •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는 최근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이전에 비하여 훨씬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콘텐츠용 캠페인을 따로 설정하여 콘텐츠에 관한 예산과 노출,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사이트 제외, 부정어 설정, 사이트 타겟팅과 같은 옵션을 통해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콘텐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이트가 빠르게 증가하여 보다 많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광고 네트워크의 확장과 타겟팅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보다 관련성 높은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어 나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광고가 어디에 나가는지 알 수 없어서 걱정스럽습니다.

 

  • 현재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는 조선일보, 문화일보, 부동산 서브, 앰군, 스카우트 등 영향력 있고 질 좋은 사이트가 다수 참여하고 있습니다.   
  • Google은 뛰어난 검색 기술을 통하여 각 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하는 한편, 개별 광고 그룹의 내용을 분석하여 가장 관련성 높은 페이지에 광고를 자동적으로 게재합니다. (문맥 타겟팅)
  • 부정어를 입력하여 특정 주제의 사이트를 배제하거나 사이트 제외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사이트에 광고가 나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문맥 타겟팅된 콘텐츠 네트워크 캠페인은 CPC방식으로 광고가 페이지에 노출되었을 때가 아니라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을 갖고 클릭을 했을 때만 지불을 하게 됩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를 완벽히 통제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 사이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특정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가 게재될 사이트의 질이 어떤지 몰라 불안합니다.

 

  • 현재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는 각 분야마다 인지도와 영향력 있는 사이트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 콘텐츠 네트워크의 전체 페이지뷰의 40퍼센트 이상이 이러한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네크워크상의 모든 사이트의 품질과 정책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전담팀이 있으므로 규모가 작은 사이트라도 안심하세요.  
  • Google의 콘텐츠 매칭 기술에는 부정적이거나 민감한 내용을 인식하여 이러한 페이지에는 자동적으로 광고를 게재하지 않습니다.

 

4. 검색 광고만으로도 빠듯한 예산입니다.

 

  • 전체 인터넷 사용 시간의 약 5%만이 검색 행위에 소요되는 반면, 40% 가량의 시간이 콘텐츠 페이지 상에서 소요됩니다. 콘텐츠 네트워크를 통해 검색 외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들과 접촉하게 됩니다.
  • 콘텐츠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구매 행위의 각기 다른 시점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폭넓게 광고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의 광고 목표에 따라 콘텐츠 캠페인을 통해 추가적인 전환 또는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 쿼리가 절대적으로 적은 경우 등)  
  • 검색과 더불어 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하면 검색 캠페인만을 진행할 때보다 22% 더 많은 실적을 낸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5. 콘텐츠 네트워크 캠페인의 CTR이 너무 낮습니다.

 

  • 검색창에서 사용자들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지만, 콘텐츠 페이지 상에서 사용자들은 정보를 읽고 조사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콘텐츠 네트워크에서 많은 노출이 일어나고 클릭수가 적은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콘텐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CTR은 적당한 지표는 아닙니다.
  • 광고주의 목표에 따라 추가적인 클릭이나 전환을 얻어낼 수 있다면 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할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6. 콘텐츠 캠페인이 검색 캠페인의 실적에 영향을 미쳐서 꺼려됩니다.

 

  • 콘텐츠 캠페인의 품질 점수(QS)나 실적은 검색 캠페인과는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콘텐츠 캠페인의 낮은 CTR은 검색 캠페인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 단일한 캠페인에서 검색과 콘텐츠를 동시에 운영할 경우엔 콘텐츠 광고에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없을 뿐 아니라, 검색 광고의 효과 역시 제대로 측정하기 어려우므로 독립적인 콘텐츠 캠페인을 설정, 운영해야 합니다.

 

7. 콘텐츠 네트워크 예산이 검색의 예산을 빼앗아가진 않습니까?

 

  • 독립적인 콘텐츠 캠페인을 구성하여 콘텐츠 네트워크에 대한 예산과 입찰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네트워크에서 예상치 않게 많은 예산이 소진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프라이싱 시스템이 다소 낮은 광고 효과를 보이는 사이트에서 클릭이 발생할 경우 그 가격을 자동으로 인하해 드리므로, 최적화된 상태에서 콘텐츠 캠페인의 예산을 운영하게 됩니다.

 

 

 

8. 저의 광고와는 맞지 않는 이러저러한 사이트에 게재되었습니다.

 

  • 사이트 제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부정어 설정을 통해 비슷한 주제의 사이트에 향후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합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를 완벽히 통제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 사이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특정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9. 콘텐츠 사이트의 광고 위치가 좋지 않습니다.

 

  • 콘텐츠 사이트의 광고 위치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 문맥 타겟팅된 콘텐츠 네트워크 캠페인은 CPC방식으로 광고가 페이지에 노출되었을 때가 아니라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을 갖고 클릭을 했을 때만 지불을 하게 됩니다. 

 

10. 콘텐츠 네트워크의 전환 비용이 검색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 콘텐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캠페인을 설정하여 진행하실 것을 권합니다. , 콘텐츠용 캠페인을 별도로 만들어 콘텐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광고 그룹을 설정하여 운영합니다. 검색 캠페인의 구조를 그대로 반영하거나 검색 광고와 동시에 운영할 경우 최적화된 성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 콘텐츠용으로 만든 광고 그룹 중 실적이 좋은 광고 그룹만을 추려 운영하도록 합니다.
  • 광고주의 전반적인 광고 실적과 광고 목표에 따라, 전환 비용이 다소 높더라도 추가적인 전환수나 트래픽이 필요할 경우 콘텐츠 캠페인을 계속 운영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검색 쿼리가 부족하거나 전환이 적은 광고주 등)

출처 : http://cafe.daum.net/echo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