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2

4월 11일 부동산 주요 뉴스 요약-1분기 아파트 분양 실적률 16%…2분기도 '개점휴업' 예상

4월 11일 부동산 주요 뉴스 요약국토부는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청년 홍보대사를 모집하고, 임대인의 과도한 원상 복구비 청구를 막기 위한 정책을 추진합니다. 건설업계는 고환율 부담 속에서 '4월 위기설'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고 있으며, 1분기 아파트 분양 실적은 저조한 상황입니다. 강남3구는 매수자 우위 시장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보이며, 서울시는 상생주택 사업에 토지매입 방식을 도입하여 추진력을 높입니다. 한편, 신속통합기획으로 인해 원주민이 쫓겨날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문래동 철공소 마을의 재개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국토부, 전세사기 예방 청년 홍보대사 ‘안심전세 꼼꼼이’ 모집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68425국토교통부는 최근 사회적으로 ..

우리의 삶도 '그렝이질'이 필요하다

우리의 삶도 '그렝이질'이 필요합니다흙바닥 위에 세운 기둥은 상식적으로깨지고, 썩고, 미끄러워지기가 쉽습니다.당연히 오래가지 못할 것이 뻔합니다.그래서 예로부터 집을 지을 때는먼저 터를 고르고 땅을 다져 기초를 튼튼히 한 후주춧돌을 놓고 기둥을 세웠습니다.하지만 자연에서 얻는 다양한 돌들의 모양은울퉁불퉁 제멋대로이기 마련입니다.톱과 대패를 이용해서 만든 나무 기둥의단면은 평평해집니다.그러면 주춧돌 위에 기둥을 얹기 위해서단단한 돌을 어렵게 평평하게 깎는 것보다옛 장인들은 더 깎기 쉬운 나무 기둥의 단면을울퉁불퉁한 주춧돌의 단면과 꼭 맞도록깎아내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이제는 잘 쓰지 않는 우리 고유의 건축 용어로'그렝이질(그레질)'이라고 합니다.그렝이질이 잘된 기둥은 못이나 접착제를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