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정보 -_- 옥션 성공 10가지 비법
1. 구매결정 빨리 받는 방법
제품 발송후(배송완료를 꼭 확인한후), 1일차 구매결정 안내 네이트로 무료 문자 보냅니다..
(출근할때 한번, 퇴근할때 한번) 2일차, 3일차까지 보내면 총 6번이지요,
3일차까지 6번 보내면, 10중 8,9는 구매결정 들어옵니다.
2. 제품 발송시
" 고객님 제품 받으시면 필히 구매결정과 예쁜글 부탁 드립니다 " 라는 글을 제품과 꼭 같이 동봉.. 발송 물품의 반 이상은 자동으로 구매결정으로 들어옵니다..
A4용지에 문구 출력시 한장에 3장에서 4장까지 나옵니다, 가위로 깨끗하게 잘라 같이 보내세요, 출력할땐, 외곽선으로 출력하면 잉크 절약이 됩니다, 카트리지 한개로 약 3000장 출력..
팁, 구매결정은 생명입니다. 명심하세요. 구매결정이 있어야 자금 압박이 없고, 모든일이 순조롭게 진행 됩니다..
옥션은 항상 기본적으로 자본금의 50% 이상은, 미 구매결정 건으로, 묶인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3. 포장은 생명,
모든 포장은 고객이 받았을때, 새것, 새제품이라는 인상이 팍팍,
또는 물건 제품이 허접이더라도 포장은 기가 막히게, 포장 때문에라도 반품이 안 들어오게 기똥차게 처리 합니다..
택배박스는 무조건 새것으로 사용합니다. 당장 돈이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향후 계속 이 업을 하실거라면, 투자라 생각하고 택배박스, 택배 테이프, 뽁뽁이 등..
미련없이 과감하게 팍팍 쓰십시오..
택배박스를 비롯한 테잎 가격과 뽁뽁이 지출 금액이 많다면, 그만큼 우린 물건을 많이 판겁니다.. 기억 하십시오, 포장은 최초 고객들의 심리를 자극하는 생명입니다..
팁, 물건이 개판 오분전이라도, 판매자의 성의가 보이면,
고객들은 그 성의에 감동받고, 안 들어올 구매결정도 바로 들어올수 있습니다..
또는 예쁜 포장은, 반품이나 환불로 전환될 물건을, 구매 고객의 작은 이해심으로
구매결정건으로 바뀌는 마술을 부리기도 합니다..
4. 천원짜리 물건도 만원에 팔수 있는 곳, 온라인 시장..
인터넷은, 직접 제품을 보고 만져보고 사는 곳이 아닙니다..
즉, 그림과 글만으로 설명이 되며, 고객들은 오로지 판매자가 올린 그림과 글,
또는 옥션토크만을 보고 제품을 구입합니다..
이말은, 판매의 90%이상 주력은 그림 과 글에 포인트를 줍니다..
그만큼 신경을 쓰야 한다는 얘기지요.. 이미지는 항상 간결 깨끗하게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듭니다..
상품이 아무리 뛰어나고, 가격이 싸도 물품 이미지가 이상하거나 또는 상세한 설명이 없으면
물품 절대 안 팔립니다..
5. 동종 카테고리, 동종 업계 같은 물품을 팔고 있는 사람을 주목하라..
나와 똑같은 제품을 파는 사람, 또는 같은 카테고리에서 같은 제품을 파는 사람들 경매는
하루에 한번씩 가 봅니다..
이틀에 한번, 또는 삼일에 한번, 꼭 들려 줍니다..
이 사람이 얼마에 파는지, 어떤 경매를 올리는지, 시작시간은 언제이며, 마감 시간은
언제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판매 수량을 몇개로 올리는지, 이미지 작업은 어떤지,
물품 상세 설명은 어케 하는지, 어떤 물품 몇개를 더 팔고 있는지,
매일 매일 하면 젤 좋고, 최소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꼭 돌아 줍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유동적으로 상대방 판매자에 따라 예비하고, 대비하며 움직이는 나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냥 하라는게 아닙니다, 느낌과 감을 잡고 기억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6. 옥션의 흐름을 따라..
옥션의 흐름을 따라 갑니다..
무슨말이냐, 옥션에 보면 켜뮤니티에 가면 일정표가 있습니다..
일정표에 보면 달력에, 이번달에는 "무슨 무슨 이벤트를 하겠다" 하고 상세하게 나옵니다..
또한 세부 카테고리 별로 이벤트 계획 및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그럼 나도 여기에 맟춰서(?) 움직입니다..
향수 / 화장품 과 신발 / 가방. 패션잡화 / 쥬얼리 에서는 11 - 21 ~ 30 까지 겨울 멋쟁이
되자 프로젝트를 하고 있죠?
그럼 이 내용에 맞춰 경매를 진행합니다..
물품 제목도 아예 " 겨울 멋쟁이 프로젝트 초특가 기획 " 이라고 타이틀을 걸어 버리는거죠..
http://www.auction.co.kr/buy/detail_view.asp?itemno=A033887339 <==== 요런식으로
말입니다..
옥션에서 팍팍 밀어 줍니다(?)
초기 화면 홈, 핫 페이지 및 이벤트 페이지 독점 노출??
7. 물품 등록 시간에 숨겨진 23시간 59분 59초의 비밀..
옥션 물품 등록 유형을 보면, 3일 5일 5일 10일이 있습니다..
옥션 대박(?) 상품들을 분석하면, 99%가 10일 경매입니다..
물품 등록 시간은 판매자가 지정을 할수 있습니다..
물품 등록시간은 항상 진행 예정 하루 전날 출발 합니다..
즉, 등록 최초 시간은 2005 11 23 00 01 ~ 2005 12 03 23 59 <==== 요렇게 잡아
줍니다..
쉽게 말해 무조건 모든 물품의 등록 시간은 00 01 (24:01)을 기준으로 합니다..
10일 경매 선택을 하면 10일이후 끝나는 날짜는 자동 설정이 됩니다..
또한, 모든 물품의 경매 종료 시간은 23 : 59 분으로 설정 합니다..
즉, 이 말은 무슨말이냐, 실질적으론, 10일 경매이지만, 11일간의 경매 효과를 보는
겁니다..
옥션의 시스템은 25시간을 기준으로 물품 등록이 이루어 집니다..
쉽게 말해 1초의 차이로 하루 경매를 기준 한다는 말이지요..
그러니 00 01 부터 시작하고 23 59분에 경매를 종료 시키면 실제로는 10일 23시간 59분
59초 의 경매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이해할때 까지 100번 더 읽으세요..
http://www.auction.co.kr/cooperative/detail_view.asp?ItemNo=A033845922 <==== 요런
식으로 말입니다..
8. 나는 항상 변화하는 준비된 판매자?
옥션 물품 경매를 진행하다 보면 어떨땐 대박이 나고, 어떨땐 진짜 열나게(?) 안 팔릴때가
있습니다..
물품 이미지도 그대로고, 광고도 그대로고, 가격도 그대로인데 저번주는 500개 이상 대박인
데, 이번주는 50개도 안 팔립니다..
이러면 정말 미치죠,
저번주 대비 물량도 많이 사재기(?)를 해 놓고, 안 사던 택배 박스도 대량주문(?)을 하고
만반의 준비를 했을텐데 말입니다..
1). 지금 당장 물품 추가 공지를 올립니다..
" 오늘 이 시간 이후로 구매 고객님들은 무조건 무료배송 "
왜?
예를 들어, 한개팔면, 옥션 수수료 떼고 5000원이 남으면, 걍 2500원 서비스하고,
2500원만 남기고 과감히 날립니다..
그냥 놔두면 안 팔린채 그냥 흘러갑니다..
하지만 무료배송하면, 비록 2500원씩 남지만, 미쳐서 불난듯이 팔릴겁니다..
그러면 일단 페이스는 정상 페이스를 다시 회복 할수 있습니다..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재고 물량은 넉넉하며, 일단 한개라도 팔면 2500원 남으니, 뭐 2500원만 남기고 물량을
다 팔면 되니꺼요,
또는, 물건은 언제던지 사입이 가능하니, 다 팔고 2500원만 남기고 무료배송으로 신나게
미친듯이 팔아 먹습니다..
조용히.. 총괄 매니저 또는 사장님이시라면, 신속 정확하고 과감하게 진행 하십시오..
나의 이 결정이 대박 매출로 바로 직행됩니다..
2). 이제 기존 광고 착불로 했을 때, 안 팔린 문제점을 찾습니다..
일단 신종 가격파괴 동종 카테고리 똑같은 판매자 (가격 개념없이 파괴해서 치고
올라오는 놈 ) 이 있는지 정밀 검색 합니다..
있다면, 다음경매부터는 가격을 1000원만 내리고 똑같이 착불 진행합니다..
(하다 안 먹힘, 1500원 남기고 또 무료배송..)
이 두번의 경매 진행 사이에 신종 판매자는 견디지 못하고 자멸합니다.. 200 %..
더욱 과감히 진행해야, 아이구! 하며 재기 못합니다.. 명심하세요..
3). 동종 물품 신규 판매자나 물품의 아무 이상이 감지 되지 않을때는..
일단, 커피를 데제비로 이빠시 (약 4인용분) 끓입니다..
식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식으면 완샷 합니다..
책상앞에 가서, 물품 원본 광고 싹 다 지우고, 새로 맨땅에 해띵하는 마음으로
다시 짭니다..
지금 이 광고 내용, 이 물품 상세 정보로 하면 결과는 똑같습니다..
파는 물품은 똑같습니다. 가격도 똑같습니다..
단지 물품 이미지와, 배치, 물품 상세 설명만 바뀌는 겁니다..
새로운 신화창조(?)를 기획,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일단 한번 시작한 물품 광고는 이틀이던 삼일이던 끝내기 전까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중간에 하다가 힘들다고 자고 일어나면, 페이스가 끈겨 그 전의 리듬과 감각이
없습니다..
모든 물품 등록 데이타를 비롯 아이템과 아이디어는 즉시, 미루지 말고 기획 초안을
잡으세요..
팁, 모든 광고 진행 물품 초안 기획은 힘듭니다.
판매자가 올빼미 아니면 대박 할 자격 없습니다.
저도 항상 느끼지만, 광고 짜는건 디지도록 힘듭니다. 포기하고 뒤돌아 서고 싶을때도
많습니다..
요 며칠간 크리스마스 특집 경매 예약한다고 2006년 1월까지 예약 경매를 340건
일일이 작업으로 올렸는데..
지금 45시간 안 잤습니다, 반은 비몽사몽, 저의 비하면 님들은 많이 쉬울겁니다..
올빼미는 판매자의 우상이며, 기본입니다. 자지 마세요!!
9. 경매 종료 시간은 무조건 토요일과 일요일은 제외, 시작과 마감은 화요일과 금요일만...
아주 중요한 노하우를 하나 알려 드리죠..
이건 특별 선물 입니다..
옥션에서 6년동안 경매를 진행한 결과,
옥션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오는 날은 화요일과, 금요일 입니다..
옥션에서 고객이 가장 적게 오고 안 오는 날은 토요일과 일요일 입니다..
즉, 이말은, 물품 최초 등록시간은 되도록이면 화요일 출발, 또는 금요일 출발합니다..
또 종료일시는 무조건 화요일, 금요일로 무조건 잡습니다..
그 외시간 종료시, 대박(?) 절대 터지지 않습니다..
대박(?)은 말 그대로 대박의 모든 요건을 갖춰 주셔야 대박(?)이 나는 겁니다..
고객이 많이 오면 당연히 페이지 노출이 많아지고, 광고 노출이 많으면 구매가 많아지며
매출로 바로 이어 집니다..
고객오는 점수가 100점이면, 화요일 110점, 금요일 110점, 토요일 50점,
일요일은 30점입니다..
OK..?
10. 마지막, 옥션과 절대 타협하지 말라..
옥션에서 6년동안 경매 진행하면서 느낀게 있습니다..
옥션은 절대 손해 보는 짓(?) 안 합니다..
단 돈 1원이라도 절대 절대 절대!! 손해 보는 짓(?) 안 합니다..
또한 옥션은 열나게(?) 강합니다..
얼마나 강하냐, 뭐 이제는 상대할 사람이 없습니다..
뭐 효도르나, 세미세포와도 같죠..
개미군단 판매자, 또는 파워셀러 별 다섯개 다이아몬드 1등급이 와도 꿈쩍도 안 합니다..
호랑이한테 에프킬라 치는것과 같습니다..
국내 모든 사이트가 넉 다운 상태라 그냥 울며 겨자 먹시 식으로 진행하지만,
우리 판매자들은 절대 이 사실을 잊으면 안 됩니다..
항상 혼자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또는 너무 기대하거나 솔깃 솔깃해서, 어슬프게 있다간,
마지막에 한번 크게 먹습니다..
긴장하며, 조심 조심, 또 조심 해야 합니다..
옥션을 조심 하십시오..
이제는 너무 크고 강해져서 상대 자체가 불가능하니, 그런 빌미를 제공 해 주면 안 됩니다..
절대 타협하지 말고, 믿어도 안 됩니다..
타협과 믿는것은, 타협해도 그만 믿어도 그만이지만,
타협이나 믿음이 지켜 지지 않으면, 지금까지 쌓아올린 그 모든것들이 순식간에,
너무 터무니 없는 이유로 단 한방에, 전부 싸악~ 다 날아 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무슨말이냐고요?
10번은 비밀입니다..
이해가 가지 않으신다면 내공(?)을 더 쌓으세요..
내공이 높으신 분이나, 아시는 분들은 다 이해하셨을 겁니다..
내용이 너무 좋아 퍼왔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출처 - http://www.perzoom.co.kr/board/board.html?code=perzoom_jang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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