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자본이 충분하다 하여도 기본적으로 실행해야 할 마케팅중 하나가 블로그마케팅과 게시판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1. 블로그 마케팅 1) 관련 키워드를 광고주센터에서 검색, 연관검색어까지 조회수를 기록 2) 블로그의 글 제목과 키워드와의 매칭 3) 글 내의 내용과 키워드, 제목과의 매칭 4) 주요 키워드의 반복적 사용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5) 이미지의 잦은 사용은 자제 (서버의 과부하로 이어져 제재당할 수 있습니다.) 6) 적절한 이미지 제작 7) 네티즌이 보기 쉬운 글자체 및 크기로 작성 8) 진한 상업성보다는 정보성으로 접근 9) RSS검색 필수 10) 단연 중요한 것은 해당 포털의 검색로봇의 특성 파악입니다. 2. 게시판 마케팅 1) 해당 사이트의 회원만을 타겟으로 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2) 게시판의 RSS 피검색기능을 활용 3) 각 포털마다의 제휴된 게시판 분석 4) 포털과 제휴된 게시판 위주의 사이트 활동 및 광고 5) 관련 커뮤니티의 발굴 6) 약 1개월여의 기간을 두고 커뮤니티활동을 적극적으로 행함 7) 커뮤니티에 정보성으로 접근함 8) 지속적인 활동 9) 양질의 이벤트의 경우 커뮤니티와 제휴 10)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검색 키워드매칭에 신경써야 합니다. |
'★쇼핑몰홍보·마케팅 > 쇼핑몰홍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마케팅 10계명 (0) | 2007.09.21 |
---|---|
광고 진행 전의 아웃라인세우기 (0) | 2007.09.21 |
네이버 파워링크의 장점 (0) | 2007.09.21 |
2007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2007년도 2/4분기 (0) | 2007.09.21 |
[스크랩] 대박 정보 -_- 옥션 성공 10가지 비법 (0) | 2007.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