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홍보방법 소개
쇼핑몰 홍보 방법에 대해 우선 기본적인 내용에대해 이해하기!
쇼핑몰 홍보방법 네이버
스폰서링크- 오버추어에서 5개업체 노출.
파워링크- 2번째자리로 텍스트광고이며 클릭초이스로 운영. 클릭당 최저70원 이상부터 입창이 가능하며 품질지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충전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비즈사이트,스폰서링크 까지 추가기능을 갖고있고, 외에 게재요일,광고기간, 일일허용예산,일시정지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cpc광고이다.
플러스프로- 3번째 자리에 위치하며 이미지와 홍보문구 2줄이 들어가는것이 특징이다.
총 5개 인벤토리로 운영이 되며 순서는 고정적이다. (높은 순위일수록 광고단가가 높다)
최대 3개월 까지 구매가 가능한 cpm광고이다.
비즈사이트-파워링크와 스폰서링크와 함께 클릭초이스를통해 진행이 가능한 cpc광고이다.
키워드에 따라서 5~10개업체까지 입찰이 가능하다. 파워링크에 1위분터5위까지 노출이되고 있을시에만 6위부터 10위 혹은 15위까지 해당키워드를 입찰한 업체들이 비즈사이트에 노출된다.
쇼핑몰 홍보방법 네이트-엠파스-싸이월드
바로가기- 최상단에 1개업체만 cpm방식으로 노출이되며 최대 12개월 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스폰서링크-오버추어 스폰서링크 상품이다.6개업체가 노출된다.
쇼핑몰 홍보방법 CPM광고들..
스피드업- 6개업체가 노출되는 텍스트cpm광고이다 순위고정방식이며 순위가 높을수록 비용이 높다(네이버 플러스프로와비슷 단 이미지만 없다.)
스페셜링크-총 5개 인벤토리로 진행되는 이미지 cpm광고,순위고정방식이며 순위가 높을수록 비용이 높음.(플러스프로와 똑같다.)
프리미엄매칭-무한 인벤토리로 진행되는 이미지 cpm광고, 순위롤링, 오른쪽 하단의 ‘프리미엄 매칭 더보기’ 클릭시 총 진행업체 확인가능.
비즈링크- 5개 인번토리로 진행되는 텍스트 cpm광고, 순위 롤링.
쇼핑박스- 옥션과 엠파스가 제휴하여 만든 오륵쪽 상단의 박스광고
옥션에서 파워등록 키워드 상품 구매시 엠파스 쇼핑박스를 체크하면 노출가능.
롤링방식이며, 일 단위로 구매가 책정됨.
쇼핑몰 홍보방법 오버추어
-대표적인 CPC광고로 네이버, 네이트, 야후코리아, MSN, 파란 등의 검색결과 최상단에 ‘스폰서링크’자리에 텍스트 광고로 노출된다. 품질지수에 ek라 상위5개업체가 노출되며 계정관리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광고관리및 리포트제공을 받을수있다.
광고기간,일일허용예산등 네이버 클릭초이스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외에 광고지역설정,광고문구테스트기능이이싿.
쇼핑몰 홍보방법 구글
애드워즈와 애드센스가있지만, 일반적으로 구글광고는 애드워즈를 말한다.
(애드센스는 사이트 콘텐츠에 구글의 광고를 게재해 노출 또는 클릭당 금액을 광고주에게 수금해 그금액을 웹 사이트 또는 콘텐츠 소유자와 함께 분배하는 광고 솔루션)
애드워즈- 구글, 다음 ,조선닷컴, 인터넷한겨레 등의 ‘스폰서링크’박스로 노출되며, CPC며 최소 10원부터 입찰가능, 키워드당 클릭단가가 평균 오버추어보다 30%저렴하다
단 계정관리시스템에서 남은예산이 원단위가 아닌 %로 나타나는게 단점이다.
-우선은 간략하게 쇼핑몰 홍보에 대한 이해차원에서 자료를 올립니다^^
앞으로 쇼핑몰 홍보에 대한 많은 자료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쇼핑몰홍보·마케팅 > 쇼핑몰홍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無수수료 쇼핑검색'으로 포털에 도전장 (0) | 2008.11.04 |
---|---|
블로그 잘하는 7가지방법 (0) | 2008.11.04 |
인터넷광고에서 알아야 할 용어들 모음집 (0) | 2008.11.04 |
마케팅관련 참고 사이트 모음 (0) | 2008.02.26 |
쇼핑몰 창업과 인터넷 마케팅의 절대 법칙 [05] - Storage bin model (0) | 200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