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쉼터/굿디자인·아이디어

오픈 에어 홈 스크린 - 우리집 홈시어터는 정원에 있다!

제조업닷컴 2008. 12. 9. 23:03
728x90

오픈 에어 홈 스크린 - 우리집 홈시어터는 정원에 있다!



 

홈시어터가 등장함에 따라 집에서도 영화를 극장처럼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하지만 홈시어터는 영화를 오직 집 안에서만 볼 수 있다는 장소의 한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정원이나 가까운 공원에서 한여름 밤 바비큐 파티라도 하면서 영화를 볼라치면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손바닥만 한 노트북에 의존하는 수밖에 없다.


그런데 세계적인 옥외 영화관 장비 제조사 오픈 에어 시네마(Open Air Cinema)가 이번에는 가정용 대형 스크린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로 세로가 약 5미터(16피트), 2.7미터(9피트)에 달하는 대형 스크린으로 공기를 불어넣어 부풀려 사용하는 제품이다.


오픈 에어 홈 스크린(Open Air Home Screen)은 정원용으로 시중에 나온 스크린 중 최대 크기로, 이 스크린만 있으면 정원이 가족 야외 영화관으로 탈바꿈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이다. 공기를 넣어 부풀리기 위해 제품에는 블로우어 팬이 포함되어 있어, 준비시간은 몇 초면 충분하다.


가정용 대형 스크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설치와 보관 등의 어려움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오픈 에어 홈 스크린 사용자들은 그런 걱정이 없다. 다른 어떤 제품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폈다 접을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대형이지만 무게도 겨우 9킬로그램에 불과하고, 접어서 더플 백에 넣을 수 있다.


세팅과 보관, 이동이 편리하다보니 오픈 에어 홈 스크린의 용도는 집에 있는 정원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공원, 풀장에 설치하거나 스포츠 이벤트, 혹은 해변에서의 바비큐 파티에 설치하면 금세 근사한 야외 영화관이 탄생하는 것이다.


오픈 에어 홈 스크린의 화면 크기는 대각선으로 220인치, 즉 약 5.6미터에 달하며, 스크린 색상은 광택이 없는 매트 화이트이다. 소재는 주름방지 기능을 넣은 나일론이고, 뒷면을 블랙으로 처리하여 뒤쪽에서 들어오는 빛을 차단함으로써 콘트라스트 비율을 높였다.


이 제품은 999달러에 판매되며, 오픈 에어 시네마는 마찬가지로 공기를 불어넣어 사용하는 두 가지 다른 사이즈 제품도 출시했다.


출처 http://www.openaircinema.us/info/backyardtheater/pact_show/id_20420726/

 

더 많은 자료 보러가기  http://cafe.daum.net/jej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