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쉼터/굿디자인·아이디어

양방향 스마트 축구공 ‘InsideCoach’

제조업닷컴 2016. 2. 19. 11:36
728x90

양방향 스마트 축구공 ‘InsideCoach’

 




 

축구공 안에 코치가 들어 있다면 어떨까? 그와 다를 바 없는 스마트 축구공이 개발되었다. 선수의 실력을 모니터링하고 발전 상황을 추적하여 어떻게 하면 실력이 더 향상되는 동시에 연습이 보다 재미있어질 것인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는 인사이드코치(InsideCoach)’가 바로 그 공이다.

 

이 제품은 일반 축구공처럼 생겼고 기능도 비슷하다. 규정 크기 4 8~12세 아동용이고 크기 5 12세 이상이 대상이다. 공 안에는 센서가 있어서 선수의 킥의 강도, 공의 회전 정도, 킥 이후 공의 비행 궤적과 거리, 패스와 터치의 횟수와 같은 것들을 감지하여 기록한다. 결과는 와이파이로 공과 연결된 iOS·안드로이드 앱이 깔린 스마트 장치의 화면에 표시된다.

 

헤드폰(별도 구매)을 이용하면 앱의 음성 코칭도 들을 수 있는데 여기에는 여태 한 것 중 최고의 킥!”과 같은 격려는 물론이고 오른쪽으로 이동!”이나 시저킥!”과 같은 특정 동작을 지시하는 말도 포함된다.

 

특정 기술에 관한 10개의 짧은 코칭 동영상이 앱에 탑재될 예정이며 같은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면 친구든 가족이든 세계 어디에서나 선수의 수행 내역을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인사이드코치 공은 방수 설계가 되어 있지만 우중에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1회 충전으로 4시간을 작동하며 동봉되는 충전판 위에 올려놓으면 완충에는 1시간 정도 걸린다.

 

인사이드코치 공의 개발에는 3년이 걸렸는데, 뛰어난 축구 클럽에 소속되어 있는 8세에서 고교생까지의 선수들, 이들의 학부모, 코치의 조언을 반영했다. 어린 선수들의 공 다루는 기술을 향상해줌과 동시에 아이들이 실내에서 가지고 놀곤 하는 양방향 비디오 게임처럼 축구 연습도 할 수 있게 하려는 목적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어린이들이 각자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비교함으로써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25,000달러를 목표로 캠페인 중이며 99달러에 인사이드코치 공과 충전기를 확보할 수 있다.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배송은 2016년 말로 전망된다.

 

 

www.inside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