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창업과 마케팅을 위한 인터넷 마케팅 초급 지식
인터넷 쇼핑몰 / 홈페이지 / 웹페이지의 검색엔진 최적화 (SEO) 전략 초급 지식
검색엔진 최적화(SEO) 실전 사례 - 검색엔진 최적화 - 네이버 편
검색엔진 최적화(SEO) 기법은 네이버에서도 아주 잘 먹힌다. 이제 여기까지 읽은 독자는 아직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해 전혀 모르는 수많은 경쟁자에 비해 무기를 한 가지 더 확보하게 되었다.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이제 귀하의 몫이다. |
이번 글에서는 쇼천이가 "검색엔진 최적화" 라는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를 덮어버린 예를 보겠다.
우선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오해의 여지를 줄이기 위해 "검색엔진 최적화" 라는 키워드에 대해 몇 가지 감안할 점을 말하겠다.
첫 째, "검색엔진 최적화" 라는 키워드는 그다지 경쟁이 심하지 않다. 검색엔진 최적화로 사업을 하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청바지/꽃배달과 같은 키워드에 비하면 상당히 널럴한 키워드이다. ▶ 유료 광고가 적음을 뜻한다.
둘 째, 검색엔진 최적화 자체가 널리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 라는 키워드의 조회수 자체가 낮다. ▶ 이 키워드로 검색결과에 도배를 해내도 방문자 유입 증가 이득이 거의 없음을 뜻한다.
셋 째,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주제로 글을 쓰는 사람들은 검색엔진 최적화 스킬과 노하우를 다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 이 안에서 상위등록이 된다는 것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공부하는 사람으로써 상당히 영광스러운 일임을 뜻한다.
넷 째, 이 글을 읽을 때는 "이 결과로 인해 얼마나 이득을 볼 수 있느냐" 는 관점보다 쇼천이가 적은 검색엔진 최적화 기법이 "네이버에서도 거의 100 % 먹힌다" 는 관점에서 봐 주길 바란다. ▶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귀하의 재량에 달려있다.
"검색엔진 최적화" 네이버 검색결과
검색엔진 최적화(SEO)은 귀하의 소중한 무기이다.
여기까지 글을 꼼꼼이 읽어온 독자라면, 검색엔진 최적화가 얼마나 쉬운 지식인지 공감하리라 본다.
머리를 싸매고 공부할 정도로 방대한 분량의 지식도 아니다.
이해하기 위해서 계산기를 두들겨야 되는 지식도 아니다.
간단한 팁 8 가지만으로도 귀하는 이미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전문가가 되었다.
아직 이샵가이드나 기타 검색엔진 최적화(SEO) 관련 글들을 접하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귀하는 강력한 무기 한 가지를 얻게 된 셈이다.
이제 이것을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해낼 것인가는 바로 귀하의 몫으로 남겨두겠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HTML / PHP 강의
단!!!! HTML / PHP 를 전혀 모르는 분은 쉽게 실전에서 활용하기에 여전히 어려움이 많이 남아있을 것이다.
그래서 바로 이어서 HTML / PHP 강의로 넘어가겠다.
서점에서 파는 두꺼운 HTML / PHP 책을 떠올리지는 말아주길 바란다.
당장 실전에서 써먹을 만한 것들만 액기스처럼 알차게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난이도가 아마 검색엔진 최적화(SEO) 글과 비슷하거나 더 쉬울 것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자동화 시스템이 필요한 분은...
만약 자체적으로 프로그래머가 있거나 외주를 맡기는 업체가 있다면,
글(상품)을 DB 에 등록할 때마다 타이틀 정보 / 키워드 정보 / 디스크립션 정보도 DB 에 함께 등록할 수 있게끔 하고, 매 웹페이지마다 DB 에 저장해 놓은 내용대로 설정되게끔 해달라고 부탁하면 된다. (임대형 쇼핑몰은 거의 불가능)
PHP 책을 1 권도 다 못읽은 쇼천이도 불과 10 ~ 30 분 이내에 그런 것을 해낼 수 있으니, 전문 프로그래머에게라면 껌 씹는 것만큼 쉬운 일일 것이다. (임대형 쇼핑몰은 거의 불가능)
만약 프로그래밍 인력이 없거나 외주를 맡기기도 싫다면, 쇼천이의 HTML / PHP 강의만 따라배워도 이 정도는 아주 쉽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보다 더 적극적으로 쇼핑몰/홈페이지를 개조하고 싶다면, HTML / CSS 전문가에게 웹표준형 스킨 파일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된다. (이것은 편법을 사용하면 임대형 쇼핑몰도 가능할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이샵가이드는 웹표준에 맞춰 제작되어 있다. 이것 역시 웹표준에 관련된 책 1 권을 읽고 만든 것이기 때문에 전문가 입장에서는 그다지 어려운 부탁은 아닐 것이다. (전문가일수록 시간당 페이가 비싸긴 하겠지만..^^;;)
이것 역시 프로그래머에게 맡기기 싫다면 HTML / PHP / CSS 강의만 따라배워도 어느 정도는 소화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