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쉼터/굿디자인·아이디어

숯을 이용한 공기 청정 주머니 ‘Moso’

제조업닷컴 2016. 2. 16. 09:04
728x90

숯을 이용한 공기 청정 주머니 ‘Moso’

 




 

악취가 나면 보통은 향수나 화학약품을 써서 냄새를 없앤다. 어떤 경우에는 이 방법이 통하지만 쉽게 제거되지 않는 악취도 있다. 반려동물, 오래된 음식, 곰팡이, 퀴퀴한 공기 등에서 나는 냄새는 분명 덮을 수는 있다. 하지만 악취의 원인을 아예 제거하는 것이 더 나은 해결책이다.

 

장기간이라면 사과 식초가 대부분의 악취를 해결하지만 집안이 사과 식초 냄새로 진동하게 하지 않고도 냄새를 없애는 자연적인 방법들이 있다. 대나무 숯에 대해 들어 본 사람이라면 히피들의 이 방법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모소 공기 청정 주머니(Moso Air Purifying Bag)’는 모소 대나무 숯이 가득 든 주머니인데, 이 제품이 대단한 이유는 페브리즈(Febreeze)보다 효과가 뛰어나며 햇볕을 쬐면 재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사용 후에 깔끔한 리넨이나 라벤더 향이 나지는 않으며 효과가 즉각적이지도 않다. 하지만 일주일 정도 놔두면 냄새, 화학품 냄새를 비롯하여 다른 악취를 흡수한다. 금속 재질의 고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옷장에 걸 수도 있다. 탈취가 일어나는 이유는 숯은 매우 다공성이라 습기며 악취를 잘 흡수하기 때문인데, 1시간 정도 햇볕에 놔두면 머금었던 것들이 열을 받아 배출되므로 새것처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최장 2년이며 효과가 다한 경우 그냥 마당에 버리면 비료가 된다. 가격은 200g 주머니 1개에 10.95달러이며 색상은 숯색, 녹색, 원래의 자연색 3가지가 있다.

 

 

www.mosonatur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