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쉼터/굿디자인·아이디어

9.8kg의 전기 로드바이크 ‘BestiaNera Sport’

제조업닷컴 2016. 3. 3. 08:34
728x90

9.8kg의 전기 로드바이크 ‘BestiaNera Sport’

 




 

전기 산악자전거를 제외하면 대부분 전기 자전거의 생김새는 상당히 보수적이다. 하지만 베스티아네라 스포츠(BestiaNera Sport)’ 전기 자전거와 같은 탁월한 모습이라면 고개가 돌아가지 않을 수 없다. 이탈리아의 T.레드 바이크(T.Red Bikes) 에서 만든 이 제품은 또한 무게가 9.8kg에 불과해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전기 자전거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실용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이 로드바이크에는 모노코크 탄소 섬유 프레임, 탄소 3날 앞바퀴, 탄소 디스크형 뒷바퀴를 갖추고 있다. 뒷바퀴에는 30V/160W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과 브러시리스(brushless) 250W허브 모터가 달려 있어서 라이더의 페달링에 동력을 보탠다.

 

iOS/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페달링에 전기 모터 동력을 얼마나 더하느냐에 따라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장 30km의 거리까지 지속할 수 있다. 제동력에서 에너지를 일부 얻는 회생 제동 시스템이 뒷바퀴에 장착되어 있어서 최장 거리는 좀 더 길어질 수 있으며 앞바퀴 제동은 SRAM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로 처리한다.

 

도로의 요철이 주는 충격은 T.레드(T.Red) 의 형상 기억 합금 반진동 시스템(Shape Memory Alloy Anti Vibration System)에 의해 절감되는데 탄소 프레임 내부에 니켈 티타늄을 섞어 진동을 줄이는 방식이다.

 

제품의 가격은 약 10,920달러이며 스포츠(Sport) 모델에 더하여 성능이 약간 변형된 도시형 모델, 그리고 속도에 좀 더 중점을 둔 모델은 물론이고 전기 모터가 없는 로드바이크 모델도 있다.

 

 

www.tredbik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