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도우미,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프로그램 개발
교통카드가 여러 도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활용한 고객관리 시스템이 등장했다.
일반 매장이나 점포에서 이용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에스엠도우미가 그것.
에스엠도우미는 소비자인 고객이 가지고 있는 교통카드를 이용해 고객관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관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바코드카드나 마그네틱카드 또는 보너스 상품권을 별도로 제작할 필요 없이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도시에서는 어떠한 업종이라도 도입 가능하다.
에스엠도우미는 포인트 카드를 통합시킬 대안을 모색하다 교통카드로 고객을 관리하면 별도의 카드를 휴대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
에스엠도우미 기획팀 관계자는 “기존 바코드카드나 마그네틱카드는 해당 사용사들의 포인트카드 남발로 고객들의 지갑을 무겁게 만들어 휴대성이 떨어졌다”며 “결과적으로 재구매에 따른 포인트 관리에 실효성이 없고 이용률이 극히 저조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교통카드를 이용한 고객관리는 프랜차이즈 또는 소상공인들의 고객관리 및 고객에 대응하는 마케팅의 문제점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고 말했다.
국내 교통카드 소지자면 OK
에스엠도우미는 국내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지역의 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게 프로그램과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카드 소지자들이 에스엠도우미가 설치된 점포에 방문하면 한 번의 교통카드 비접촉식 리딩으로 인해 카드번호를 인식하게 된다. 이때 사업주는 방문한 고객의 이름과 연락처, 주소, 또는 취향 등을 컴퓨터에 저장해 고객을 등록하면 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즉 시스템 도입으로 매출증진은 물론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더 많은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
프로그램의 장점은 컴퓨터 사용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더라도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프랜차이즈사 또는 대형매장 등에는 Asp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하다.
에스엠도우미 마케팅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 에스엠도우미 교통카드 고객관리 Asp를 도입함으로써 타 경쟁사에 비해 시장점유율에 있어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엠도우미는 프로그램의 전국 공급과 지역별 대리점 모집을 위해,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9회 창업박람회에 부스를 설치하고 설명회를 개최한다. [프랜차이즈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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